Travel/Nepal2012. 11. 18. 20:46

여행가기 전, 인도엘 9번 다녀오신 안창홍 샘이 작업실로 놀러오라하시기에 용문작업실에 올해 초에 다녀왔었다. 선생님은 내게 인도여행시 주의해야할점과 가보면 좋은 곳에 대해 말씀해주셨는데, 그중에서도 네팔의 탄센을 꼭 가보라고 하셨다. 안창홍 샘이 강력 추천하신 이 도시는 해발 2000미터가 넘는 고지대의 작은 마을이었는데, 나는 지도도 없고 가이드 북도 없어서 무작정 그냥 탄센만 가는 버스를 찾아서 탔다. 다행히도 룸비니 절에서 머물며 알게된 스님께서 탄센에 대한 정보도 주셨고, 소나무숲 그림지도도 그려주셨다. 열이면 아홉은 좋아한다는 이 탄센이라는 도시는 네팔여행을 다니는 사람들도 잘 모르는 작은 도시라 내가 탄센에 간다고 했을 때 만나는 사람마다 거기가 어디냐고 내게 물었다. 절에서 만난 친구가 다행히 자신도 탄센이 궁금하다며 나와 동행해주어서 심심하지 않았지만 이때 사기를 당해서 동행이 있어도 정신 바짝 차리지 않으면 당한다는 걸 새삼 깨달았다. 여행 중반쯤 긴장이 풀려있어서 더 그렇기도 했었고. 이 사진은 탄센 버스 터미널에 도착해서 찍은 것이다. 룸비니와는 딴판으로 추워서 덜덜덜~

 

 

 

 

 

자주 갔던 감자튀김 맛있는 아줌마네. 맨날 "디디~(언니~ 이모~ 같은 애칭)"를 부르며 알루를 먹었다. 디디~를 부르면 그 아줌마는 꺄르르~ 꺄르르~ 하면서 엄청 넘어갈 듯한 웃음 소리를 냈고, 수줍어하면서 접시를 건네줬다.

 

 

 

외관이 예쁜 정육점. 컬러 센스는 타고난 것 같다. 네팔 사람들...너무 예뻐서 외관도 찍고 안으로 들어가기도 했는데, 고기를 파는 건 열다섯 정도의 어린 남자아이였다. 난 네팔에서 고기를 팔기 전에 저울에 일정량을 올려놓고서 향을 피우면서 기도를 하는 걸 자주 봤는데 이곳에서도 그랬다. 고기를 팔기전의 신성한 의식...뭔가 도살 후 사람의 입으로 들어가는 그 과정에서 숭고한 의식을 치르는 것 같아서 괜히 숙연해지고 그랬다.

 

 

 

탄센에는 사람도 많고 상점도 많았다. 룸비니가 시골 풍경이라면 여긴 아기자기하고 바글거리는 시내 장터분위기였는데, 꽤 큰 영화관이 있어 영활 보기로 하고 가는길에 발견한 국수들이다. 와오! 탄성이 나오는 이쁜 색의 국수들. 다 색소 덩어리겠지만 이뻐! 사올껄 그랬다. 샀어도 다 부셔졌을려나. 맛이 궁금해.

 

 

 

 

 

동네를 지나 꼭대기로 오르다보면 소나무 숲이 나온다. 탄센 도착 첫날 스님이 알려주신 소나무 숲을 가겠다고 버스 정류장에서도 도보로 30-40분 거리를 20킬로 가방을 매고 찾았다. 결국 늦어버려서 그날 소나무숲에는 가지 못했지만 엄청 멋드러진 풍경들을 발견했다. 당시 포카라 히말라야 트레킹 전이라 그저 상상만 했었던 것 같다. 이만큼 고도의 절반을 더 올라가면 안나푸르나겠지...하며. 아무런 실감도 나지 않았지만, 상상으로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냈다. 그리고 탄센에서의 3박 4일을 끝으로 난 포카라로 가는 버스를 탔다.

'Travel > Nep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경의 밤  (0) 2012.11.28
오드아이 소녀  (2) 2012.11.18
네팔 - 룸비니 빌리지  (0) 2012.11.18
룸비니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독일절!  (0) 2012.10.19
카트만두 타멜거리 풍경  (0) 2012.09.24
Posted by go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