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2010. 6. 17. 04:41
# 네팔 트래킹, 안나푸르나...상상만 하며 좋아하다가, 문득 부모님 결혼 삼십주년이 얼마 안남았다는 걸 깨달았다. 허거덩. 매년 변변하게 결혼기념일 챙겨드린적도 없어 이번만큼은 안되겠다 싶어 갑자기 초조해졌다. 네팔을 보내드리진 못하더라도 부담없이 가까운 곳으로는 가능하도록 힘써보아야지.

# 잠이 오지 않는 이유는 선입견, 월드컵을 대하는 우리들의 태도, 선택에 대한 중요도의 개입문제, 언어의 소통 불가능성, 많은 제약들, 끝 없는 논쟁, 제 2의 누군가를 떠올리게 하는 트라우마적 행동들, 갖다붙이기의 예시, 암묵적 공격과 방어행위, 다양성을 인정하는 방식, 또 다른 제약의 발동, 절대 데리다식의 글쓰기를 좋아할 수 없는 이유 등등 이다. 이것들을 약 7시간 가량 생각하고 1400자 가량 압축해서 토해내었는데도 찝찝함을 이루 설명할수가 없네. 선입견과 관찰에서 도출된 결론으로 고착된 견해 사이에는 분명 큰 차이가 존재한다. 왜? 다른 행동을 발견하는 순간 후자는 고착된 견해가 조정될 수 있지만 선입견이라는 것은 조정불가능한 것이니까. 무언가를 딱딱하게 고착시키고 단정짓는 것. 진짜 내가 싫어하는 것. 그런데 그러지 않기란 쉽지않다. 나도 안다. 누군들 선입견 없이 살아갈 수 있겠냐마는, 반복적으로 도출된 결론에 포함된 생각에는 50%의 확신은 존재하니까. 그 50%의 확신을 가지고 선입견이라고 말한다면 나는 더이상 할말 없고. 나는 나무젓가락으로 딱딱한 바위를 계속 치고 치고 또 치고 있는데, 그 바위는 매우 차갑고 움직이지 않는다. 열을 가해도 액체처럼 녹지도 않고(당연히) 겉에서 무언가가 찔러도 꼼짝 않는다. 차가운 공기만 잠깐 바위의 어깨에 앉았다가 금방 자리를 뜨는 거지. 바위는 그래서 혼자 생각하고 자신의 결론에 도달했을 때 자신을 비워내지 않고 새로운 이야기를 가득 채운 뒤, 나무젓가락을 부러뜨러버린다. 빠샤!

# 잠이 오지 않는 이유 하나 더. 다리가 너무 쑤신다. 그리고, 작업실 문제.

# 포화상태의 욕구불만.

'Tex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아해  (3) 2010.06.24
작업  (0) 2010.06.19
비코즈 아임 프리  (0) 2010.06.13
nothing  (0) 2010.06.09
긴 연기  (0) 2010.05.31
Posted by go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