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Nepal2013. 1. 2. 23:44

 

 

 

정말 어렵게 국경을 넘고 네팔간즈에서 하룻밤을 자고 버스를 두번 갈아타서 겨우겨우 룸비니에 도착했는데, 이미 깜깜한 밤. 한국절 찾기는 포기하고 혼자 주변에 숙소를 찾았다. 겨우 찾은 숙소에서 하루를 묵은 뒤에 아침에 한국절로 이동을 했다. 괜히 자전거릭샤 안탄다고 고집을 피우는 바람에 험한 길에 날도 뜨거워서 신발이 진흙탕에 빠지고 넘어지고 난리도 아니었다. 중간에 '에라 모르겠다.' 하고 어깨에 맨 짐들을 잔디에 다 풀어헤쳐놓고 벌러덩 누워있기도 했다. 정신을 차리고 일어나 다시 30분정도 걸었을 때 온몸은 이미 땀 범벅에 녹초가 되어있었고 그제서야 한국절이 보이기 시작했다. 힘들게 만난, 단청이 되어있지 않던 한국절. 그래도 난 이 절이 좋았다. 기부금으로만 지어지기 때문에 목조가 아닌 싼 콘크리트로 만들었다는데, 하루 빨리 이 절이 완공되어서 많은 이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보여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내가 살아있는 동안 단청이 그려지면 좋을텐데. 한국식 밥상 3끼와 하룻밤에 5000원. 이곳에서 머물며 하루 3번 예불도 드리고 혼자 많은 생각들을 정리했다. 책도 읽고 그림도 그리고. 시간이 참 빨리 갔었다. 이곳에서는.

 

 

 

첫날부터 나는 방을 혼자 썼다. 그리고 3일후에 방글라데시에서 살고 계시는 아주머니 한분과 하룻밤을, 그리고 또 한국에서 오신 아주머니 한분과 또 이틀밤을 보냈다. 나는 새벽 4시에 일어나 예불을 꼬박꼬박 드렸는데 아주머니들은 쿨쿨 잠을 주무셨...다. 모기가 너무 많아서 모기장이 없었으면 난 산 송장이 되었을것이다. 하룻밤 자고 일어나면 모기장 위에 모기 시체가 한 30마리쯤. 후덜덜덜. 사랑해요 모기장.ㅎㅎㅎ 이때쯤 내 발은 정말 몰골이 말이 아니었다.

 

 

열이 콸콸 올라오던 룸비니의 낮. 어마어마하게 뜨거운 이곳의 여름은 정말 상상을 초월할정도로 힘이들었다. 그래도 나는 마냥 행복했구나. 왜냐하면 여기는 네팔 룸비니였으니까.

'Travel > Nep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와암부나트, 네팔  (0) 2013.01.03
기다리는 것들  (0) 2013.01.02
국경의 밤  (0) 2012.11.28
오드아이 소녀  (2) 2012.11.18
네팔 - 인상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한 탄센  (0) 2012.11.18
Posted by go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