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Egypt2010. 4. 1. 01:00

기자만 가기 아까워서 택시 한대를 넷이서 대절해서 사카라와 멤피스까지 다녀왔다. 하루종일 피라미드만 본 날.
정말로 꿈에 그리던 피라미드가 내 눈앞에 있었다. 4000년 전 역사가 고스란히 내 눈앞에 떡하니 서 있는데 여기가 진짜 이집트가 맞구나 싶었다. 그리고 정말X100 보고 싶었던 스핑크스. 어쩌면 스핑크스때문에 이집트에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거기다가 나는 내가 만든 상징적 조명 속으로 스핑크스를 재차 밀어넣었었다. 결국 그 스핑크스를 가슴 떨리게 마주하였고. 그래, 너구나, 너였어. 그런데 내 상상보다 스핑크스는 작았다. 난 엄-청 클 줄 알았지. 스핑크스 앞으로 투어 버스가 지나다니고 맥도날드가 가까이에 있는 모습은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았다. 그리고 스핑크스는 엉덩이 보수공사 중이었다.

<기자 피라미드>

귀여운 낙타! 낙타는 언제봐도 참 귀여운 동물인 것 같다. 저 벌렁거리는 콧구멍, 엉덩이, 팔꿈치, 목주름, 귀에만 송송난 털...참 매력적이야. 인도에서 탔던 낙타보다는 이집트가 훨씬 양반 낙타다. 벌레도 많이 안꼬이고 상처도 없다. (하긴, 이집트 낙타들은 코를 안뚫었으니) 두마리 중 매우 늙은 할아버지 낙타는 걷는것도 힘들어서 골골거리다 이내 바닥에 엎어져 발을 동동 구르고 모래에 부비고 난리가 났다.


                                                                                      ★

<사카라 피라미드-계단식>

<멤피스-람세스 2세의 석상>
람세스 5권을 여행전에 완독하고 람세스한테 완전 빠져있다가 그 많은 석상들 중 누워있는 석상을 보고 너무 멋있어서 뱅그르르 돌면서 침을 흘렸다. 내가 바로 상상하던 그 람세스 2세의 모습이었다! 멋지기도 하지.


                                         이집트의 개도 스핑크스처럼 앉아있길래 찍어보았다. 멤피스의 개.

'Travel > Egy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셋이서 먹은 만찬  (0) 2010.04.01
두건을 둘러주는 동키드라이버 아이멧  (0) 2010.04.01
나를 그려준 룩소르의 하마다  (4) 2010.03.31
나일강을 따라  (0) 2010.03.31
산책, 아스완  (0) 2010.03.31
Posted by go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