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2023. 3. 27. 15:54

# 봄! 봄이다. 최근에는 서촌에 있는 카페 알베르게에서 <감정코칭> 수업을 들으며 새로운 사람들도 만났고, 내 삶과 작업과 육아에 대한 생각들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참 즐거웠다.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나름 안정된 루틴으로 살고 있는 요즘. 작업만 좀 더 잘 풀리면 좋을텐데. 하지만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는 것만으로도 하늘에 감사하고 있다. 4월에는 연희아트페어에 출품하고, 하반기에는 갤러리 박영에서 전시를 하게 될 예정이다. 천천히, 내가 원하는 만큼 최선을 다해 작업을 하고, 과정을 즐길 수 있는 내가 되기를 바란다.

# 요즘 내 삶의 낙은...황소윤의 목소리를 듣는것. 어떨 땐 아침부터 쭉,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허락할때마다 듣고 있는데, 그때마다 너무 너무 너무 행복감이 몰려온다. 정말 좋다. 이걸 어떤 단어로 표현해야할지 모르겠는데, 서른 다섯 이후로 새로운 음악을 찾아듣지 않다가 새소년을 접하며 완전히 깨져버린 것 같다. 얼마전 대학 동기들을 만나 얘기를 하다가 내가 왜 황소윤이 좋은지에 대해 격렬하게(?) 말하게 되었는데, 내가 너무 눈빛을 반짝이며 얘기를 하니 다들 너무 신기해하더라. "너는 정말 20대때랑 똑같다.", "어떻게 이렇게까지 좋아할 수 있는거냐. 넌 원래 선생님 좋아하고 연예인 좋아하는 타입도 아니었자나."라며 놀라는 친구들. 맞다. 나는 그런걸 정말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 중 한명이었지. 그런데 나에게 있어 황소윤이라는 존재는 내 인생의 활력이자 함께 창작을 하며 함께 가는 아티스트로서 리스펙할 수 있는 사람인 것이다. 예전에는 그저 단순히 내가 못다한 젊은 시절의 여러가지들을 해내는 그가 멋있어 보여서 좋았다면 이제는 그가 아티스트로서 음악을 대하는 태도, 삶을 살아가며 작은 것들 하나까지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음, 목표에 매몰되지 않고 아름다운 과정을 하나하나 느끼는 태도, 그리고 무엇보다도 꾸준히 실험하며 성장해나가는 모습에서 느껴지는 존경심 때문에 응원하게 되는 것 같다. 

소윤은 창작을 하는 과정을 굉장히 중요시하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음악과 공연에 대한 의미라던지, 순기능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는 친구인 것 같다. 보여지는 것, 장식적인 것, 사람들이 추앙하는 것들에만 몰두되지 않고, 작업에 이렇게 힘을 주는게 맞는 일인지를 되돌아 보고, 자신의 것을 꾸준히 해내려는 그 마음. 정말 아름답고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난 이 사람의 10년 뒤, 20년 뒤가 너무 너무 기대된다. 언젠가, 정말 내가 더 좋은 작업을 하게될 때 소윤도 함께 그 자리에서 창작을 하다가 만나게 된다면, 내 전시에 와 준다면, 진심 영광이겠다. 오늘 하루도 그의 음악을 들을 수 있음에 감사. 이런게 정말 찐사랑이 아닐까. 여보 미안해. 나 코튼스틱 음악도 좋아하지만 원픽은 새소년이야.ㅋㅋㅋㅋㅋ 알럽 소윤!ㅋㅋㅋㅋㅋ

 

 

Posted by go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