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2021. 6. 10. 13:31

# 어제는 이모와 이모부에게 학대당해 죽은 10살 하임이(서연이_가명) 영상을 보다가 엉엉 울고 말았다. 울 아기를 데릴러 가는 중이었는데 마음이 너무 아파서 숨도 잘 안쉬어졌다. 울 아기 얼굴을 보자마자 정신을 차리긴 했는데, 하루종일 그 영상 속 하임이 얼굴이 맴돌았다. 귀신들린 아기라며 악귀를 빼내야된다고 그랬다는데, 그 미친 이모년 본인이 마귀에 들린건 몰랐나보다. 아이의 온몸은 시퍼런 멍 투성이. 제대로 걷지도 못하는 아이를 묶고 물고문을 하다니 이게 진짜 괴물이지 사람이 맞느냐말이다... 개똥 먹이는 영상이 한 두개가 아니라는데, 친모는 아이 때리라고 도구까지 사서 전달했단다. 미치고 팔짝 뛸 노릇이다. 어떻게 아이를 때리면 두눈이 시퍼렇게 될 수 있지? 갈빗대도 나갔는데 계속 체조 시키는 영상이 수십개다. 괴물이다. 괴물... 하임이 생각만 하면 예전 정인이 사건때 처럼 막 가슴이 미어지고 너무 아프다. 어딘가 납골당에 잘 안치되어 있다는데, 그곳에서 편히 쉬었으면 좋겠다. 다음 생이 있다면 내 딸로 태어났으면 좋겠다. 내가 엄청 많이 사랑해줄 수 있는데. 하임이가 너무 안됐다. 이 글을 쓰는 지금도 눈물이 줄줄 난다.

# 오늘은 정인이의 두돌 생일날이다. 이쁜 정인이 영상을 몇개 봤다. 꺄르르 웃으면서 애교부리는 영상. 또 가슴이 미어진다. 얼마전에는 할머니와 엄마에게 학대받던 5살 아기가 가까스로 구출되었다는 기사를 봤는데, 아기 몸무게가 지금 울 아기(2살) 몸무게보다 적게 나갔다. 그냥 뼈 밖에 없었다... 그 아기는 이제 어떻게 살게 될까. 어른의 보살핌이 가장 필요한 나이인데, 어떻게 버텨낼까. 어른으로서 진짜 미안하다는 생각밖에는 안든다. 지금 나는 '버려지는 태아와 죽음을 당한 아이들의 존재를 위로하고 가해자들에게 천벌을 내리는 지옥 그림'을 그리고 있는데, 작업을 할 수 없을 만큼 감정적으로 힘이 든 상태다. 그래도 작업을 해야하겠지.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은 언제 올까. 

Posted by go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