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2013. 4. 22. 20:03

 

 

주말엔 한받님의 십주년 기념 공연을 갔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는 한받님 정말 응원하는 광팬이지만 공연 순서때문에 완전 기분 잡쳤다. 사실 완전 열받았다. 바쁜 와중에 가장 놓쳐서는 안될 공연으로 생각하고 7시에 갔겄만...2시간 동안, 9시가 될 무렵까지 계속 게스트만 줄줄줄. 서 있다가 다리가 너무 아프고 배도 고프고(입장료에 음료도 포함이 안되어 있었다니!-_-)그래서 잠깐 밖에 나간 사이 한받님이 나와서 딱 3-4곡정도 하셨다는데, 그때 그 곡들중 마지막 곡 한개 들었다. 밥먹다가 허겁지겁 달려왔는데.-_- 그리고 다시 또 게스트 줄줄줄. 내가 음악 공연 보는거 진짜 좋아하지만, 그리고 그렇게 장르 안가리지만, 요즘에 음악한다는 사람들 너무 고민없이 하는거 아닌가 싶다. 내가 제일 싫어하는건 사운드가 비면, 목소리 개성이라도, 가사의 진정성이라도 있어야 되는데 엄청 이쁘게만 불러대고(아 진짜 짜증난다, 특히 여자 보컬들), "옆집 순이~"라는 그런 진부한 가사들!!!!때문에 진짜 집중 안됬다. 그래도 몇명은 흥겹게 혹은 특징있게 공연을 했다. 그중에 게이 곤조는 한곡 부르고 나갔는데 그 파급효과란. 후덜덜. 게이 곤조 목소리 톤도 좋고 음악도 좋았음. 좀 어두웠지만. 나는 어둡고 힘들어야 정말 레알 음악가가 된다는 것에 한표 두는 마음이라. 미술보다도 음악은 정말 힘든 시기가 있어야 그게 몸에 녹아서 진정성있게 표출되는 것 같다. 조용필이 혹평을 듣고 난 후에 득음하려고 산에 올라간 것처럼 그런 시기가 있어야 노래가 진짜가 되는 것 아닌가 싶다. 프로와 아마츄어를 떠나서 정말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그렇게 고민없이 진부한 가사들을 노래하진 않겠지. 1시간 게스트의 공연이 이어진 뒤, 한받님이 나와 2곡을 부르고 다시 들어갔고, 또 게스트가 나왔다.

 

아무튼, 그렇게 나는 4시간을 기다리고, 한받의 곡을 딱 3곡 들었다.

 

밤을 샐 수 없었던 나는,

그렇게 집으로 돌아올 수 밖에 없었다. 저녁 7시부터 밤 11시까지 나는 그곳에서 무엇을 했나.

 

십주년을 응원해주는 게스트의 공연을 보러간게 아니고 나는 한받의 공연을 보러갔는데 정말 이래도 되나 싶었다. 아. 생각하니 살짝꿍 화난다. 게스트는 공연의 기운을 돋궈주고 중간중간 쉬는 타임으로 나와야 되는게 맞는거 아닌가. 이렇게 주와 부가 바뀌어서, 밤을 샐 수 있는 팬들에게만 한받의 노래를 들려준다는 게 조금은 섭섭하지 않을 수 없었네.

 

(나는 정말 이 공연 기다렸다고요.)

 

1부, 2부로 나눠진 공연에 나는 한받의 1집, 2집,3집, 4집 노래들을 기대했고, 또 야마가타 트윅스터의 음악, 또 잠깐이었지만 눈의 피로의 곡도 기대했다. 한받이 없는 한받공연을 봤다. 아마 새벽까지 남은 팬들은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려나? 난 그렇게 집으로 와서 다시 밀린 그림들을 그리려고 앉았다. 그래도 공연장에서 오석근 작가님, 이혜인 작가님, 고등어, 봄로야, 원종은 후배님, 유창창 작가님도 만나고, 또 영화감독 환님도 만났다. 다음 공연은 정말 담백한 그의 노래, 그의 공연을 볼 수 있기를 바래본다.

'Mu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hable con ella  (0) 2013.05.05
야간개장  (0) 2013.04.29
한받 십주년 기념 잔치 "한받 십년 의미"  (0) 2013.04.15
Wonder 도무지 - 황보령  (0) 2013.02.26
YAMAGATA TWEAKSTER  (0) 2013.02.05
Posted by go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