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Egypt2010. 4. 28. 03:16

여기는 이집트 케나 기차역. 덴데라를 가기 위해 혼자 떠난 곳이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덴데라와 아비도스를 하루 투어로 결정하지만 나는 그냥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보기로 했었다. 그건 완전 곤욕이었지만-왜냐면 계속 미니버스를 갈아타야됬기 때문에-재미난 경험이었다. (덴데라 '하토르 신전'은 추후에 포스팅하겠음. 신전 내부가 가장 아름다웠다.)

내가 한가지 후회되는 건, 보수적인 이슬람 교 문화권에서 아바야를 사오지 않은 것이다. 가만 가만 생각해보면 아바야를 입고 한국에서 돌아다니면 정말 신나는 경험이 될 것같다. 아니면 그 옷을 입고 퍼포먼스를 해도 좋을텐데 말이다. 눈만 내밀 수 있는 아바야도 있고 아예 눈까지도 다 가릴 수 있는 아바야도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눈과 눈 사이 미간에 한줄이 달려있는 아바야가 좋다. 예전 포스팅에 사진이 올려져 있다.) 사실 이슬람권의 여성의 위치란 놀랄만큼 밀폐되어 있으나 외국인들의 시선에서 바라볼때는 여간 신기한것이 아니다. 물건을 사거나 음식을 먹을때 보이는 손도 까만 장갑으로 가리니 말이다. 그런데 가장 신기한일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검정색이어도 신발은 샌들에 살색 스타킹일 때가 있다는 것. 그래서 발목이 살색이다. 발목은 드러나도 괜찮은건가? 손목과 발목의 차이는? 아직까지도 이슬람권에서는 여아 할례도 하고 있다고 하니 참으로 잔인한일이 아닐 수 없다. 그리고 45세 이하의 여성은 남자(보호자) 없이는 돌아다닐 수 없는 나라도 있고. 그런데 나는 이 옷을 보면서 퍼포먼스나 생각하며 즐거워하고 있다니. 반성해야할지 말아야할지.

'Travel > Egy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덴데라, 하토르 신전 가는 길  (0) 2010.05.05
룩소르에서 만난 거리 벽화  (2) 2010.04.30
마법사들의 벽  (0) 2010.04.26
Luxor's color  (0) 2010.04.25
누비안 펠루카 캡틴과 나의 노래  (0) 2010.04.21
Posted by go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