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21.07.19 시선으로 사람을 죽일 수 있다면 _이정식
  2. 2021.07.04 Eory life _생활인터뷰
books2021. 7. 19. 01:08

이 책에 대한 리뷰를 써보려고 몇번을 시도했으나 나는 이 책이 이렇다 저렇다 말할 자격이 없는 것 같다. 나는 그냥 그를 응원하고 지지하고, 그의 건강과 행복을 빌고싶다. 이 책을 쓰고자했을 때 얼마나 많은 용기가 필요했을까, 나는 그의 삶을 아주 조금 들여다봤을 뿐이다. 이정식 작가의 글이 너무 좋았다. 오래 오래 예술가로 남아주기를 바라며.🤍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승자  (0) 2022.05.19
좋은 시체가 되고 싶어 / 고양이로부터 내 시체를 지키는 방법 _케이틀린 도티  (1) 2021.08.20
화가의 말  (0) 2021.03.20
내가 크게 행복을 느끼는 일  (0) 2021.03.12
시와 산책  (0) 2021.01.16
Posted by goun
카테고리 없음2021. 7. 4. 00:29

타투이스트와 타투손님으로 만난 인연으로 오랜시간 알고 지내는 북튜버 공백님의 추천으로 Eory_life 에서 열번째 생활인터뷰를 하게 되었다. 이런 인터뷰를 할때마다 내가 살아온 인생에 대해 조금 더 정리를 하게 되는 것 같아 참 좋다.

이 인터뷰 이후 웁쓰양 작가님 그림 다음으로 한지민 작가님 판화작업을 구매했다. 점점 작품을 들이는 횟수가 잦아지면서 내 행복감은 더 커진다.


1. 나의 수식어를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그림 그리는 화가이자 타투이스트, 그리고 한 아기의 엄마, 서고운 입니다. 작품 활동을 하며 병행해온 15년간의 강사직을 그만두고 나서 타투를 배우게 되었고, 이제는 천직처럼 느끼며 즐겁게 작업과 타투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2. 이달의 가장 성공적인 소비는 무엇인가요?
저는 좋은 작업을 하는 젊은 작가님들의 작품을 구입하는 걸 무척이나 좋아하고 즐깁니다. 그런데 아직은 상황이 넉넉하지 않아서 작은 소품들이나 드로잉, 판화 위주로 구매하고 있고, 최근에는 '웁쓰양'이라는 작가님의 페인팅 작업을 샀어요. ‘코로나 때문에 여행을 가지 못하니 사고 싶은 그림이라도 사자’하는 심정이 되었네요. 작품을 구입할 때마다 주머니는 비어가지만 마음은 두둑해지는 것 같아요.

3. 요즘 나를 즐겁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요?
출산 전까지 여성작가가 쓴 SF 도서 읽기 모임을 했어요. 평소 소설을 잘 읽지 않아서 참여했던 모임이었는데, 아기로 인해 1~2년 간 참여하지 못하다가 두 달 전부터 다시 그 모임에 참여하고 있어요. ‘한국에 있는 여성작가들, 특히 SF를 쓰는 멋진 여성 작가님들이 이렇게나 많다니!’ 하며 매번 감탄하고 있어요. 책은 주로 아기를 재우고 밀린 집안일을 정리 한 뒤, 밤부터 새벽까지 읽어요. 몸은 좀 고단하지만 독서가 주는 행복감이 더 큰 것 같아요.

4. 나에게 가장 영감을 주는 것은 무엇인가요?
저는 주변 사람과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아요. 그래서 주말만 되면 전시장을 가요. 전시를 보고 사람을 만나는 그 시간이 제게는 정말 꿀 같죠. 육아와 작업을 병행하려면 에너지가 배로 필요한데, 그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해요. 인생을 위해 예술을 희생하거나 그 반대의 순간이 저에게도 분명 올 거라 생각했는데, 나름 밸런스를 잘 맞춰가고 있는 것 같아요. 도리어 저의 예술에 출산과 육아가 많은 도움이 되었고, 또 육아가 힘들 때는 예술의 힘으로 버티게 되더라구요. 계속 나만의 인생 밸런스를 잘 맞춰가며 살아가고 싶어요.

5. 다음 인터뷰어를 추천해주세요!
다음 인터뷰어는 제가 너무 사랑하는 동료 예술가, 인도 춤 무용수이자 안무가이신 누리 박은경 선생님(@noori.bak)이세요. 저의 '까탁' 춤 스승님이기도 합니다. 춤 뿐만 아니라 명상과 현대점성학, 페르시아어에도 능통하셔서 현재 페르시아어 시 번역일도 하고 계십니다. 곧 루미의 <태양시집>이 한글 번역되어 나온다고 하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 내가 홍보하고 싶은, 혹은 알리고 싶은 것이 있다면?
저는 현재 오컬트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작업과 타투를 하고 있어요. 저에게 타투를 받으러 와주시는 한분 한분께 정성스럽게 디자인한 도안으로 가내수공업처럼 일하고 있네요.^^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은 분들께 제 타투를 새겨드리고 싶습니다.

Posted by goun